Sine, Cosine 그래프를 그려보자.
Computer_Graphics :
2007. 3. 14. 01:55
반응형
곧바로 코드를 살펴보자.
살펴보면 같은 코드가 두 번 반복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우선 빨간 색으로 cosine 그래프를 그리고 바로 노란색으로 sine 그래프를 그렸다.
vector들은 앞에서 이미 정의해놓은 Vec2D를 사용해 간단하게 한꺼번에 정의하였다.
결국 주 알고리즘은 glBegin(형태);와 glEnd();의 사이에서 정의된다.
다음으로 라인의 색과 굵기를 먼저 정하고,
for 문이 있을 경우 얼마나 루프를 돌 지 정해주고는
glVertex2f 함수를 이용해 그림을 그린다.
이 알고리즘은 math함수에서 cos, sin 함수를 가져다 썼고
주의할 점은 먼저 점을 정의하고 다음 점을 계산해서 그려준 다음 바로 그 점을 다음 루프에서 시작점으로 삼는 다는 것이 이 알고리즘의 주요 포인트가 되겠다.
다음에는 원을 그려보자!!
반응형
'Computer_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엔 별이다. (0) | 2007.03.14 |
---|---|
OpenGL로 그림을 그려보자. (0) | 2007.03.14 |
사실적 렌더링 (Photorealistic Rendering) (0) | 2007.03.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