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SS: subsurface scattering -> 요약정리하면 빛이 피부를 반사할때 일반 피부가 빛을 다 반사를 하지 않고 일부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투명하게 보이는 느낌.



피부는 이렇게 빛을 반사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이런 느낌이 난다.

>접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적으로 고체는 이렇게 빛을 반사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랜더링으로 표현하면 이런 느낌.


 

 
 
 
아래 그림은 파크라이에서 SSS를 적용한 모델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Computer_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VRay  (0) 2007.03.14
3D 맥스 싸이트 책  (0) 2007.03.14
이번엔 별이다.  (0) 2007.03.14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