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애니같은 분위기의 눈만들기~!
초간단 애니같은 분위기의 눈만들기~! (꼼수라고나 할까...ㅡㅡ;)
정말 초 간단입니다.
물론 전제조건은 있죠...
레이트레이싱없는 빠른 렌더링을 위해...ㅋㅋㅋ
물론 조명은 달랑 스팟이나 디렉셔날 하나!!!
(씬 종류에 따라 조명이 3개 정도가 될수도 있습니다^^;)
나머지는 쉐이더에서
엠비언트값을 높여버려서 전체적으로 약간 부드러운 느낌이 나게 함과 더불어
엠비언트값 하나로 GI 느낌이 나게 속이는겁니다.
참으로 어처구니없고 어설픈 방법이지만
저같은 경우는 렌더링 속도가 빨라서 좋네요.ㅎㅎ
그림의 있는 것도 전부 기본 마야텍스쳐와 쉐이더로 렌더맨에서 섭디옵션만 주고
디폴트옵션으로 렌더링 한겁니다.
소프트웨어로 렌더링 걸면 섭디옵션이 빠지기 때문에 로우폴리곤이라 각지게 나올뿐
나머지 렌더링 결과는 똑같죠.
아래 하이퍼쉐이드 영역에 발로 그린 그림(^^:)처럼
눈동자부분을 움푹 파이게 모델링을 합니다.
이렇게 만드는 이유는 보통 만화에서 표현하는 눈처럼
눈에 맺히는 스펙큘러를 아래위로 두개 만들기 위함이죠.
그냥 넙스스피어에 눈동자가 될 부분에
isoparm 2개 추가 후에 detach 시켜고 난 후
반대 방향으로 미러 시키거나 CV 나 hull로 편집하면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attach 시킬때 옵션에서 connect를 선택하면 됩니다.
넙스로 만든 이유는 그냥 ramp 텍스쳐를 입히게 편하게 하기 위해서...ㅡㅡ;
ramp는 넙스로 만든 오브젝트의 방향에 따라 방향이 틀려질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텍스쳐는 그냥 그림 보시면 이해하시기 쉬우리라 보고...
홍채의 움직임 같은 경우는 평평한 오브젝트 하나 만들고
그냥 스케일로 크기 조절해도 되고
컨트롤 오브젝트에 채널하나 만들어서
셋드리븐이나 커넥션에디터로 연결하기도
편하더라구요 ^^;
만약 고양이 눈같은거라면 가로 스케일만 움직이면 되겠죠.ㅎㅎㅎ
아... 이렇게 만들어 놓고 보니 누구나 다 아는 정말 허접한 팁이네요 -_-;;;
그림이 찌글거리는건 한번클릭해서 크게 보는 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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