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k In The Box
Computer_Graphics :
2007. 4. 14. 04:24
반응형
- Create 에서
- CV Curve Tool (Liner 모드로)
- Suurfaces
- Revolve 로 하면 커브에 따라 한바퀴 돌아 물체가 생긴다.
- Animation
- Skeleton
- Joint
- 뼈를 클릭 수차례 하여 밖는다.
- 뼈를 모두 선택한다.
- Skeleton
- IK Spline Handle Tool
- 처음 시작한 스타트 Join 을 Pick 한다.
- 마지막 end join pick 하면 줄이 생긴다.
- 뷰 창에서 뼈랑 몸 라인만 킨다.
-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커브포인트 클릭하면 빨간점이 생기는데 맨 위로 드래그 해서 보낸다. 그럼 아마 노랗게 된다.
- 15번에 바로 이어서 Deform Point on curve
- Modify->Center Pivot (이렇게 까지 하면 뼈를 무브 툴로 움직일 수 있다.)
- 뼈랑 몸통을 선택하여 Skin ->Bind Skin -> Smooths
- 아웃라인에서 로케이터를 선택
- Modify -> add atribute 선택 ->이름 쓰고 최대:10 최소:0 으로 Default:10 으로 잡는다.
- 로케이터를 선택 Set Driven -> Set ->세팅
- 드라이버엔 Locator1
- Driver 엔 조인트를 전부 골라서 Load Driven
- Locator 10일때 조인트들 scaleX =1
- locator 0.2 일때 scalex 0.2로
- 머리달기
- (피벗 센터포인트)
- 머리 중심점을 조인트 마지막 부분과 같도록 맞춰준다.
- 머리랑 마지막 조인트를 선택하고 (조인트 먼저 선택해야 한다.)
- 컨스트레인 Point 한다.
- 컨스트레인 -> (조인트 선택하고 머리를 선택한 뒤에) -> 오리엔트를 실행한다.
- 큐브로 상자를 만든다.
- 상타선택하고 Ctrl + D 하면 복사가 된다. 그것을 가지고 상자를 완성한다.
- Creat->CV Curve Tool로 손잡이를 그리고 동그라미를 한나 그린다.
- 동그라미와 커브의 위치를 잘 맞추고 동그라미와 커브를 선택한후
- Surface Extrude
- 박스몸체만 선택하고은 Deform -> Create Lattice 이걸 하면 박스 크기를 부위별로 크게 할 수 있다.
반응형
'Computer_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GL] 라이브러리&헤더 (0) | 2007.04.21 |
---|---|
OpenGL에서 제공하는 glRotationf()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물체를 회전시켜라! (0) | 2007.03.22 |
쿼터니언의 능력 (0) | 2007.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