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s.h
위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API이던 MFC이던 윈도우식 그림 그리는 방법을 배운다.
단순히 헤더파일의 문제 뿐만이 아니라 몇가지 함수와 사용법도
같이 새로 배우셔야함...
두번째 검색창에 winbgi.zip 이라고 치고 사용방법을 읽어 본다음
비주얼 C++ 설정을 해주고 쓴다.
(참고로 winbgi는 누가 만들었는지 까묵었으나 Borland의 그래픽 인터페이스(예전 터보시리즈에서 쓰이던)를 따라서 비주얼 C++에서 실행할수 있도록 제작한 라이브러리 입니다.) 이경우 단순히 헤더만 #include 해주는 것이 아니라...
컴파일러 설정창에서 같이 따라나오는 라이브러리 파일도 포함시켜줘야함...
세번째 프로그램을 짜는것이 목적이 아니고 graphic.h 를 포함하는 예전 소스를
그대로 배껴서 한번 돌려보려고 한다...일때는 터보 C를 구해서 설치한다음 터보 C에서 컴파일해서 쓰는것이 가장 속편한 방법임...ㅡ.ㅡ;
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1&dir_id=10104&eid=xPDfdTDNUG9oEXdbLfZKqXX4/KxjVmio&qb=Z3JhcGhpY3MuaA==
바. graphics.h - 그래픽함수
initgraph() : 기능 - 그래픽스 시스템을 초기화 시키는 명령으로, 그래픽
드라이브와 그래픽 모드를 설정하는 명령이다.
문법 - initgraph(graph_drive, graph_mode, drive_path)
설명 - graph_drive는 그래픽 보드를 선택하는 것이며, graph_drive가 0(DETECT)이면 그래픽 보드를 체크하여 그래픽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얻는다.
cleardevice() : 그래픽 화면 전체를 지우고 새롭게 시작하게 해준다.
setbkcolor() : 팔레트를 사용하여 현재의 백그라운드 컬러를 지정한다.
setcolor() : 팔레트를 사용하여 현재 드로잉 칼라를 지정한다.
putpixel() : 기능 - 그래픽 함수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명령으로 픽셀(pixel)의 ON, OFF를 나타낸다. 즉 지정된 좌표에 점을 나타내는 명령이다.
문법 - putpixel(x, y, color),getpixel(x,y,color)
getpixel() : 기능 - 화면상의 점에 색상을 지정한다.
문법 - putpixel(x, y, color),getpixel(x,y,color)
moveto() : 기능 - 현재 커서 위치를 이동시키는 명령으로 lineto() 함수를 사용할때 유익하게 사용될 수 있다.
문법 - moveto(x, y), moverel(dx,dy)
moverel() : 기능 - 상대 좌표를 이용한 방법이다.
문법 - moveto(x, y), moverel(dx,dy)
setlinestyle() : 기능 - 이 함수는 line(), lineto(), rectangle()등에 그려지는 모든 라인의 굵기와 형태를 설정한다.
문법 - setlinestyle(line_style, user_pattern, line_width)
line() : 기능 - 지정된 두 점 사이에 직선을 긋는 명령이다.
문법 - line(start_x, start_y, end_x, end_y)
lineto() : 기능 - 현재 커서 위치에서 지정된 점 사이에 직선을 긋는다.
문법 - lineto(end_x, end_y), linerel(dx,dy)
linerel() : 기능 - 이함수는 상대 좌표 함수이다.
문법 - lineto(end_x, end_y), linerel(dx,dy)
rectangle() : 기능 - 사각형을 그리는 명령이다.
문법 - rectangle(left, top, right, bottom)
closegraph() : 그래픽 시스템을 종료시키는 명령이다.
setfillstyle() 이 함수는 필 패턴과 필 칼라를 지정하는 명령이다.
circle() : 기능 - 함수는 원을 그리는 명령이다.
문법 - circle(center_x, center_y, radius)
설명 - center_x, center_y는 원의 중심 좌표이며, radius는 반지름을 말한다.
ellipse() : 기능 - 함수는 타원의 원호를 그리는 명령이다.
문법 - ellipse(center_x, center_y, start_angle, end_angle, x_radius, y_radius)
설명 - center_x, center_y는 타원의 중심 좌표이며, start_angle과 end_angle은 시작 각도와 끝 각도를 나타내는데 각도 0도가 시계 3시 방향으로, 반시계 방향으로 각도가 증가한다.
x_radius와 y_radius는 x축과 y축의 반지름을 말한다.
floodfill() : 기능 - 함수는 선택된 색깔을 가지고 영역을 색칠하는 것이다.
문법 - floodfill(x, y, border_color)
설명 - x, y는 빈틈없이 색칠할 개시점의 x, y좌표이다. board_color는 색칠할 경계의 칼라의 색이다.
#include<conio.h>
#include<graphics.h>
int gd=0, gm;
float f;
char str[128];
f=3.141592;
initgraph(&dg,&gm,"");
sprintf(str,"pie is %f",f);
settextstyle(1,0,4);
outtextxy(50,50,str);
getch();
closegraph();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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