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버퍼를 이용한 LCD 제어 | ARM+LINUX
현제 LCD를 사용중인 QT 환경을 종료합니다.
[root@SM #] ps aux | grep qpe
110 root 8626 S qpe
[root@SM #] kill -9 110
※ 위의 숫자 110은 "ps aux | grep qpe" 명령의 결과에서 처음에 나오는 숫자값입니다.
소스 코드를 복사합니다.
[root@localhost #] mkdir -p /working/lcd
[root@localhost #] cd /mnt/cdrom/Source/manual-source/textbook/chapter13
[root@localhost #] cp -dpR * /working/lcd/
<LCD Information 확인>
소스 코드를 컴파일합니다.
[root@localhost #] cd /working/lcd/information/
[root@localhost #] arm-linux-gcc -o infoframe infoframe.c
결과 파일인 infoframe 파일을 타겟보드로 다운로드합니다.
타겟 보드상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결과를 확인합니다.
[root@SM #] ./infoframe
<write 함수를 이용한 프레임 버퍼 프로그램 - point 그리기>
소스 코드를 컴파일합니다.
[root@localhost #] cd /working/lcd/drawpoint/
[root@localhost #] arm-linux-gcc -o drawpoint drawpoint.c
결과 파일인 drawpoint 파일을 타겟보드로 다운로드합니다.
타겟 보드상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LCD상의 결과를 확인합니다.
[root@SM #] ./drawpoint
<write 함수를 이용한 프레임 버퍼 프로그램 - box 그리기>
소스 코드를 컴파일합니다.
[root@localhost #] cd /working/lcd/drawbox1/
[root@localhost #] arm-linux-gcc -o drawbox1 drawbox1.c
결과 파일인 drawbox1 파일을 타겟보드로 다운로드합니다.
타겟 보드상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LCD상의 결과를 확인합니다.
[root@SM #] ./drawbox1
<mmap을 이용한 프레임 버퍼 프로그램 - box 그리기>
소스 코드를 컴파일합니다.
[root@localhost #] cd /working/lcd/drawbox2/
[root@localhost #] arm-linux-gcc -o drawbox2 drawbox2.c
결과 파일인 drawbox2 파일을 타겟보드로 다운로드합니다.
타겟 보드상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LCD상의 결과를 확인합니다.
[root@SM #] ./drawbox2
※ 소스 코드를 수정하여 색상, 위치, 크기, 모양 등을 변경하여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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