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에디트 컨트롤 사용법
리치에디트
컨트롤
사용하기
1
) AfxInitRichEdit();
App
클래스의
InitInstance
함수에서
AfxInitRichEdit
함수를
호출하여
Common Control Library
를
초기화시킵니다
.
2
)
워드랩
하기
// WrapNone (
워드랩
않하기
)
SetTargetDevice
(NULL, 1);
// WrapToWindow (
워드랩
하기
)
SetTargetDevice
(NULL, 0);
3
)
원하는
구문만
색상및
폰트변경하기
CRichEditCtrl
m_reChat;
다음
함수는
m_reChat
라는
이름의
리치
에디트
컨트롤에
strTextIn
으로
지정한
메시지를
추가합니다
. crNewColor
로
지정한
색상과
sSize
로
지정한
크기와
lpszFontName
으로
지정한
글꼴로
만들어
추가합니다
.
void
Cxxx::AddText(CString &strTextIn, COLORREF &crNewColor, int sSize, LPCSTR lpszFontName)
{
//
리치에디트
컨트롤의
끝에
문자열
추가하기
int iTotalTextLength = m_reChat.GetWindowTextLength();
m_reChat.SetSel(iTotalTextLength, iTotalTextLength);
m_reChat.ReplaceSel((LPCTSTR)strTextIn);
int iStartPos = iTotalTextLength;
//
인자로
넘어온
색상값과
폰트크기로
, CHARFORMAT
설정
CHARFORMAT cf;
cf.cbSize = sizeof(CHARFORMAT);
cf.dwMask = CFM_COLOR | CFM_UNDERLINE | CFM_BOLD | CFM_FACE | CFM_SIZE;
cf.dwEffects = (unsigned long)~( CFE_AUTOCOLOR | CFE_UNDERLINE | CFE_BOLD);
cf.crTextColor = crNewColor;//RGB(0, 0, 0);
cf.yHeight = sSize * 20;
strcpy(cf.szFaceName, lpszFontName);
//
새로추가된
부분에
색상및
폰트
속성
적용
int iEndPos = m_reChat.GetWindowTextLength();
m_reChat.SetSel(iStartPos, iEndPos);
m_reChat.SetSelectionCharFormat(cf);
m_reChat.HideSelection(TRUE, FALSE);
m_reChat.LineScroll(1);
}
'WindowsProgra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RichEditBox에서 글자색 관련 질문입니다.. (0) | 2007.03.11 |
---|---|
MFC 프로그래밍에 대한 Q&A입니다 (0) | 2007.03.11 |
RichEditView에서 File Filter설정방법? (0) | 2007.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