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에서 맥스로
GamePrograming :
2007. 4. 30. 0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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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5.0 에서 맥스로 익스포?絿첨존?obj 포멧으로 저장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만약 마야 모델링이 넙스면으로 제작되었다면 이것을 폴리곤으로 바꿔준 후 익스포트해야 합니다. 모델이 좀 복잡한 경우엔 맥스에서 불러들인 모델 데이타가 좀 깨지기도 합니다.
마야 Window > Settings/Preferences > Plugin - manager를 선택해 창을 여신 후 objExport.mll 옆의 loaded 난을 체크해 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제 File > Export Selected... 의 옵션메뉴에서 File Type 을 obj 로 선택하신 후 익스포트 하시면 맥스로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 참고로 마야 6.5에서는 dwg-translator를 통해 AutoCAD 포멧인 DXF로 바로 익스포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DXF는 맥스도 지원을 하므로 시도해 봄직 하군요.
이경우 넙스면은 자동으로 폴리곤상태로 변형되어 저장됩니다.
전 맥스 유저는 아니라서 v-ray 에 관해선 잘 모르겠군요... 그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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