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인의 부탁?으로
Directory Manager 라는
자료구조? 과목 같은데.... 아무튼 과제를 해주게 되었다 -_-;;;;;

디렉토리 구조를 만들고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생성, 삭제, 디렉토리 전환 .... 뭐 이런거 할수 있게 하는 과제인데....

처음엔 걍 대충 트리 만들어서 하면 될줄 알았더니
이게 트리의 차수가 커져서 머리쓰기가 여간 귀찬은게 아니었다.

원래 의도는 자료구조를 정의하고 구현하는 것이었겠지만.
난 귀찬음으로 인해 꽁수를 부리고 말았다.


다음이 문제이고

Homework 8

1. 개요

Composite Pattern을 적용하여 여러 개의 Directory Structure를 관리할 수 있는  Directory Manager를 만듭니다.

2. 설명

     1) Directory Structure 구조란 ?

    - Directory Structure 는 자신의 이름을 갖는다.
     - Directory Structure는 하나의 Root Directory 를 갖으며 Root Directory 이름은  Directory Structure이름 과 같다.
    - Directory Structure 는 Directory 와 그 Directory에 포함된 하위 Directory 또는 File 들로 구성된 Tree 구조를 의미한다.

   2)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은 메뉴를 갖는다
      - Directory Structure
            New : 새로운 이름을 입력 받아 새로운 Directory Structure를 만든다.
               Load : Directory Structure 이름을 입력 받아 Disk에 저장된 Directory Structure를 가져 온다. 화면에는 Root Directory 와 Root Directory 의 하위 Directory 및 File들을 표시해 준다.
            Save : 현재의 Directory Structure를 Disk에 저장한다.
      - Directory
            Change : Directory 이름을 입력 받아 이를 현재 Directory로 지정한다.
                      Directory 의 하위 Directory 및 File들을 표시해 준다.
            Add : 현재 Directory 의 하위에 새로운 Directory를 만든다.
            Remove :  현재 Directory 의 하위 Directory 중 하나를 삭제한다.
      - File
            Add File
            Remove File
      - Display
            Display Current : 현재 Directory 의 내용만 표시
            Display all : 현재 Directory 와 하위 Tree 의 모든 Directory 내용 표시

    3) 기타 고려 사항
       - 화면의 표시 형식은 자유롭게 정하되 Directory 와 File , 상하위 관계 등이
         구분되도록 할 것
       - Directory Structure 의 Disk 저장 구조는 자유롭게 정하되 문서로 설명할 것
     - 프로그램의 형태는 Console Application 형태나 MFC 중 선택할 수 있음
       단 MFC 형태로 완성한 경우 30% 가산점이 부여됨 




난 귀찬음으로 인하여,
트리구조 따위 다 집어치우고

실제로 디렉토리와 파일을 만들어서 자료구조를 대신해버렸다.

-_-;;

Composite Pattern 이 없고 자료구조가 없지만
동작은 완벽 @_@;;;;; 하다. 하하하하



반응형

'C & C++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rectory Manager 2  (0) 2009.06.24
C++ / c 2차원 동적할당하기.  (0) 2009.03.25
gettimeofday(), clock()  (0) 2009.03.15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