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초연한 입니다.

 

PDA를 사용하다보면 PC와 연동하여 사용되는 중요한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스크랩이 아닌가 생각 됩니다.

애용되는 iSilo나 핸드스토리, Google Notebook 등이 있는데요.

(Google Notebook은 온라인 상태에서만 웹페이지에 접속해서 보는 방식이니 좀 다르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얼마전 정식 발표된 Microsoft Office2007과 함께 출시된 Onenote2007에서는 Onenote mobile이라는 WM5용 어플리케이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Onenote mobile을 써보고 느낀 점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OneNote2007을 설치하고 WM5 기기를 ActiveSync로 동기화를 시도하면 OneNote Mobile을 설치할 것인지에 대한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이때 설치를 선택하게 되면 OneNote Mobile이 설치가 진행 됩니다.

OneNote2007에는 싱크될 모바일 기기의 노트북이 추가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ActiveSync의 동기화 항목에도 OneNote Mobie이 추가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OneNote2007에서 OneNote Mobile 노트북에 신규 노트가 생성하면 해당 노트는 모바일 기기에서도 확인 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동기화가 이루어집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OneNote Mobile의 메뉴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너무나 간단해서 실망할 정도네요.

옵션 메뉴도 리스트 정렬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만 있습니다.


동기화된 노트를 한 번 열어보겠습니다.

해당 글과 이미지, 하이퍼링크가 표시되네요. 간단한 음성 메모도 삽입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삽입된 이미지는 모바일 기기의 작은 화면에서 글을 읽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작은 썸네일 형식으로 리사이징되어 표시되며 해당 썸네일을 태핑하게 되면 확대된 이미지가 표시되어 자세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OneNote Mobile에서는 OneNote2007 Tablet edition에서 처럼 그리기 모드를 사용할 수 없는 점이 최대 단점입니다.

OneNote Mobile에서 제공되는 기능은 텍스트 삽입, 하이퍼링크 삽입, 이미지 삽입, 음성레코딩 삽입 정도 입니다.

보다 자유롭게 노트를 구성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는데 여지 없이 무너지는군요.


OneNote Mobile에서 해당 노트가 저장되는 경로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저장경로는 내장메모리의 \Application Data\Microsoft\OneNote Moblie 입니다. 이미지나 음성 데이터가 포함된 경우 폴더가 생성되어 저장 됩니다.


OneNote2007은 OneNote2003을 이은 MS에서 간만에 잘 만든 어플리케이션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특히 TabletPC 사용자에게는 필수 어플리케이션 중의 하나인데요.

자유운 메모와 각종 멀티미디어 파일들을 이용해 손쉽게 노트를 구성할 수 있는 장점을 갖는 어플리케이션이라 생각됩니다.

OneNote Mobile을 써보기 전 TabletPC에서 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노트 기능을 기대했던 저는 실망감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먼저 그리기 기능의 부재 입니다.

OneNote Mobile에서는 간단한 메모를 그리기 기능으로 글자를 휘갈겨 쓸 수 없도록 Text 입력 모드만을 지원 합니다.

따라서 이미지에 부연 설명을 추가한다든지 하는 일은 할 수 없다는 점 입니다.


단지 PC에서 작성된 노트를 확인하는 정도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 입니다.


기대가 컸던 만큼 실망도 큰 어플이지만 MS에서 출시한 각종 모바일 제품 Word Mobile, Power Point Mobie과 같은 제품을 볼 때 뷰어 정도의 기능만을 제공한 점에 비하면 무난한 수준의 어플리케이션이라고 생각됩니다.


좀더 다양하고 막강한 기능의 어플리케이션은 써드파티의 상용 제품에서 찾아야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