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은 Sine, Cosine 곡선 그래프가 그려진 윈도우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곧바로 코드를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펴보면 같은 코드가 두 번 반복되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

우선 빨간 색으로 cosine 그래프를 그리고 바로 노란색으로 sine 그래프를 그렸다.

vector들은 앞에서 이미 정의해놓은 Vec2D를 사용해 간단하게 한꺼번에 정의하였다.


 결국 주 알고리즘은 glBegin(형태);와 glEnd();의 사이에서 정의된다.

 

다음으로 라인의 색과 굵기를 먼저 정하고,

for 문이 있을 경우 얼마나 루프를 돌 지 정해주고는

glVertex2f 함수를 이용해 그림을 그린다.

이 알고리즘은 math함수에서 cos, sin 함수를 가져다 썼고

주의할 점은 먼저 점을 정의하고 다음 점을 계산해서 그려준 다음 바로 그 점을 다음 루프에서 시작점으로 삼는 다는 것이 이 알고리즘의 주요 포인트가 되겠다.


다음에는 원을 그려보자!!

반응형

'Computer_Graphi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엔 별이다.  (0) 2007.03.14
OpenGL로 그림을 그려보자.  (0) 2007.03.14
사실적 렌더링 (Photorealistic Rendering)  (0) 2007.03.14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