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원문 : http://panda3d.org/wiki/index.php/Collision_Detection

위의 원문을 번역한 것입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부분을 발견하신 분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충돌 감지는 두개의 오브젝트들을 서로 부짗치고 반응하는 것을 잡아냅니다. 이것은 이벤트에 메세지를 보내는 것 뿐만 아니라 오브젝트간에 서로 통과라는 것을 감지합니다. 충돌 감지는 매우 강력한 툴입니다. 하지만 뭔가 좀 복잡합니다.

충돌을 감지하는 데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가지는 special collision geometry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구나 polygon 같은 것들을 만들어서 충돌을 결정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모든 geometry에 대해 출동을 감지합니다. 첫번재 것이 뭔가 좀 더 복잡하고 실행하기에 좀더 많은 노력이 듭니다. 이 방법이 더 빠르게 실행되고 장기적으로 좋은 방법입니다.
빨리 대충 만들어도 되는 어플리케이션일 지라도 geometry와 충돌은 좋은 솔루션이 될수있습니다.

Panda3D Manual: Collision Solids
ColisionSolid 는 Collision system 에서 기본적인 오브젝트입니다. CollisionSolids 는 특별히 안보이는 geometry를 대표합니다. 이것은 충돌 테스트를 실행하기 위한 목적으로 단독으로 생성됩니다.이런 CollisionSolids 들은 scene graph에서 일반적인 visible geometry 옆에 저장됩니다.

이 CollisionSolids 들은 충돌 테스트를 빠르게 하기 위해 특별하게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Collisions 는 보이는 geometry 같은 것들에 대해 작동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보이는 geometry때문에 더 비효율적인데 이런것들에 대해서는 취족화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프로그램 코드에서나 여러분의 모델링한 패키기를 구성하거나 , scene이 안돌고 있을 때 쯤 egg 또는 bam 파일에서에서 읽어오면서 유기적인 CollisionSolids 를 만들수 있습니다.

.....................................

Panda3D Manual: Rapidly-Moving Objects
Panda3D의 출동 시스템은 가능한 상호작용을 매 프레임마다 상태를 체스트하게 되어 있습니다. 만얄 여러분의 오브젝트들이 매우 빠르게 움직인다면 한 프레임 안에서 아마 다른 오브젝트를 통과할 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충돌은 아마 감지되지 못할것입니다.

이 문제를 피하기 위해서 Panda3D scene graph는 향상된 기능을 기원합니다.: 이것은 CollisionTraverser의 효율을 위해서 각각의 움직이는 오브젝트의 이전프레임의 위치를 기록하는 것입니다. CollisionTraverser는 충돌을 테스트할때 정보를 효과적으로 얻을수 있습니다.



..............................................
반응형

'GamePrograming > Panda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Open the multiWindows on Pada3D  (0) 2009.09.25
Panda3D Manual: Panda Utility Functions  (0) 2009.03.25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