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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GL 그림을 그리기 위한 기본적인 준비를 해보자!
 
 
다음은 코딩 가장 위에 와야 할 Header 파일 정의이다.
윈도우와 gl utility와 math 함수들에 관한 헤더들을 정의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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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에 Vec2D라는 벡터 정의를 등록하였다.

이렇게 데이터 타입을 등록해두면 앞으로 2D 변수형을 일일히 정의해 두지 않아도 된다.

다음 장에서 그 사용례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번에는 그림이 그려질 윈도우의 색과 사이즈를 정의하자.

Setup_RC 함수는 배경 색을 정의한 것이다.

r,g,b,a 값의 순서이며 뒤의 f는 실수형인 float를 표시한 것이다.


그리고 그 아래 Change_Size  함수는 넓이와 높이를 메인에서 변수로 받아

윈도우의 상대적인 크기를 결정한다.

여기서 if 문은 윈도우가 사라지지 않게 하기 위해 높이를 1이상으로 정해놓은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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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일단 메인 함수를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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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이 메인 함수의 모습이다.
여기서 윈도우 사이즈와 처음에 생성되는 위치점을 지정해준다.
""안은 윈도우의 이름이 되겠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glutDisplayFunc함수가 바로 앞으로 우리가 그려나갈 그림들의 알고리즘이 들어있는 바로 그 함수를 불러들이는 함수이다.
 
 
다음글에서는 차례차례 그려진 그림들과  이 Render_Scene의 함수와 알고리즘을 살펴볼 것이다.
Cosine, Sine 그래프에서 원, 별, 좀 더 복잡한 원의 그림에서 결국은 프랙탈과 응용까지
알고리즘을 공부하는 것이 이 튜토리얼의 목적이 될 것이다.
 
 
 
주의 점 두 가지
 
 
1. 함수의 이름은 그릴 대상에 따라 변할 수 있다. 예) Draw_Circle, Draw_Star 등..
2. 위와 같은 코딩 말고 Project 안에서 setting을 해줘야 하는 것들이 있다.
그림으로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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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처럼 Project/Settings안에서 두 가지를 check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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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Precompiled Headers가 Automatic..으로 되어 있는 지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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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위와 같이 링크 코너에서 3개의 library들을 연결해준다.
 
이상 모든 준비가 다 됐다. 이제 그림과 알고리즘의 공부로 넘어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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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