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생활 팁

世上事 : 2008. 1. 5. 18:41
반응형
출처 : http://clien.career.co.kr/zboard/view.php?id=lecture&page=1&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767

작성자 : 사랑니 님

회사라는 울타리에서 살면 언젠가는 다시 만나게 됩니다.
금년에 여러 번 했던 이야기지만 가는 마당에 직장 생활에 도움이 되라고 몇 가지만 부탁할께요.

①일을 할 때는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세요.
본인의 생각과 다르다고 해서 부정적/소극적인 업무처리를 하게 되면 아무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회사의 방침이 정해졌는데 거기에 불평하고 따르지 않으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부정적이든 긍정적이든, 소극적이든 적극적이든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똑 같고, 해야 할 일도 똑 같습니다. 그럴 거면 긍정적/적극적으로 일을 하는 게 훨씬 도움이 되겠죠. 부정적/소극적인 사람은 조직에 도움이 되질 않습니다. 업무가 줄어드는 것도 아니고요.. 기왕 하는 일 즐겁게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②남들보다 반 발자국만 앞서 가세요.
한 발자국도 아닙니다. 반 발자국만 앞서면 됩니다. 회사는 친목 단체가 아닙니다. 이익을 위해서 뭉쳐진 집단이고 이 집단에서 살아남아 남들보다 많은 혜택을 누릴려면 당연히 남들보다 앞서 가야죠. 그럴려면 남들보다 노력을 많이 해야죠. 어학 공부도 열심히하고.. 업무와 관련된 공부도 정말 열심히 해야 합니다. 지금 열심히 하면 늙어서 (?) 편할 건데.. 나처럼 게으르게 살지 말고 부지런하게 열심히 사세요

③보고 잘하세요. 내가 한일을 홍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우리 팀원들을 보면 이 부분이 많이 약합니다. 자기가 무슨 일을 하는지 이야기도 잘 안하고 그럽니다. 보고도 수시로 하고, 보고서 작성하는 능력도 키우도록 하세요. 상하간 Communication은 보고서로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럴때 자기 생각을 명쾌하게 적을 수 있는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④개인 생활도 중요하지만 너무 개인적으로 행동하지 말고 다른 사람들하고 잘 어울리도록 하세요.
나중에 다 자기 재산이 됩니다. 특히 관리자들은 상당 부분 자기를 희생해야 합니다. 나 하고 싶은 것만 하고 살수는 없으니, 본인의 생활은 유지하면서 동료들을 위해 남은 시간을 배려하세요. 회사 동료들과 같이 있는 시간이 많은데 자기만 생각하면 안되겠죠..

⑤항상 일정 준수하세요.
내가 보기에는 이 부분도 많이 약합니다. 일정에 맞춰서 일을 하고 중간 진행현황은 메일이나 구두로 수시로 보고해야 합니다.. 일정 준수는 정말 중요합니다. 대 부분이 잘 안되는 것 같아요. 정해진 일정도 없이 일하면 너무 피곤하자나요.. 시기를 놓치면 중요한 일도 정말 아무 것도 아닌 일이 되버리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시작이 거창하면 뭘 합니까.. 정해진 일자에 잘 마무리 해야합니다. 용두사미가 되면 곤란하죠..)

 [01/02 12:29]  ::
자기가 한것을 보고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못한 것(또는 못 할 것)을 보고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욕먹을게 두려워 폭탄 돌리다가 대처할 기회도 주지 않고 상사에게 토스하면...정말...
 
마바리  [01/02 12:51]  ::
제 친구도 직원 하나가 부가세 신고를 누락하고 말을 안 해서 나중에 엄청 고생하더군요.
(완벽한 폭탄 토스...-.-;)

반응형

'世上事' 카테고리의 다른 글

盧대통령 "정부개편안, 새 대통령이 서명해야"  (0) 2008.01.29
직장생활 팁  (0) 2008.01.05
태안 기름 유출 봉사  (0) 2007.12.17
Black Friday  (0) 2007.11.12
Posted by Real_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