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름이 아니라 오픈프레임에 관한 정보입니다.
 
1. 해상도 및 반응속도
패널이 TV용이라 해상도는 거의 1360이나 1280을 지원합니다. 이상태에서 문자가독성은 매우 좋습니다. 반응속도는 16ms인데 FPS할때 잔상은 없습니다 패널에 따라 틀리니 직접 확인후 구입하세요 전 LG랑 AU패널봤는데 AU가 더 좋아보여서 질렀습니다. LG는 무겁고 터치스크린떄문에 가격이 더 비쌌습니다. 패널종류는 별 상관없는거 같습니다. 최대 지원 해상도 때문에 고르는거 같던데요
 
2. 가격 및 AS
19만원 줬는데 사보면 왜 싼지 이유를 알게됩니다. 알맹이만 있어 인테리어 꽝이고 받침대와 케이스를 구입하면 10만원이 더듭니다. HDTV볼려면 수신기 14만원듭니다. AS는 정말 중고라 힘듭니다. 사고 고장나면 난감합니다. 처음사온 패널이 AD보드와 패널에 콘센트가 나가 사장님하고 졸라 싸웠습니다. 등치좋은 친구대려가니 교환해주더군요 --; 정말 이부분때문에 사는걸 말리고 싶습니다. 잘못걸리면 개고생합니다.
 
3.  최대의 단점 "밝기조절"
패널중 밝기조절이 아예안되서 윈도상에서 밝기 조절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산 패널은 밝기조절이 되었으나 어둡게 하니까 고주파음 발생하면서 콘덴서가 나가버렸습니다. -_-;; 당혹했죠 교품은 밝기조절이 아예 안됩니다.ㅎㅎㅎ 처음 2틀동안은 눈이 적응이 안되서 크기랑 밝기에 눈이 아픕니다 ㅜ.ㅜ 안습입니다.
 
4. 추천 사용용도
엑박이나 플스로 겜하거나 영화볼때 추천합니다. 전 오피스군을 많이 사용하고 영화보려고 샀지만 너무 크네요 --ㅋ 나쁜건 일반 DIVX RIP은 깍두기 생깁니다. 1080P정도 DVD화질로 볼려면 용량큰걸로 보세요 그럼 죽입니다. --;; 게임할때도 죽입니다. FPS을 많이 해서 멀미없지만 밝은배경은 겜을 하면 멀미납니다. ㅡ.ㅡ;;  패널이 밝아 피어나 둠처럼 어두운 화면으로 딱입니다. 뭐 튀어나오면 완전 깜짝놀랍니다. --; 마우스 떨구죠
 
5. 전자파 및 전기세ㅋ
일단 LCD라서 전자파는 CRT보다 약하겠지만 크기도 크고 가까이 보지는 못합니다 고개 박고 절대 못보죠 --; 전자파느낌은 못받습니다. 전기세는 아마 120와트 이상은 나오는걸로 아는데 17인치 CRT가 80와트니까 전기는 좀 먹습니다. 패널뒤에 백라이트들어온걸 보면 발열이 좀 나고 전기 많이 먹는거 같습니다.
 
6. 그래픽카드의 지원 유무
대부분 호환성을 보면 지포스6600이 우세합니다. ATI는 좀 안된다는 경우가 많더군요
www.antworks.co.kr 가면 호환성DB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 왠만하면 본체나 노트북 들고 직접 테스팅 후 사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나상실님이 고생좀 하셨죠...ㅋ
 
7. 구입시 고려사항
불량화소, 패널밝기 및 명암조절, 최적 해상도 변환, 패널 제조일자 및 사용기간 확인(대부분 뻥임), 로그인 및 멍 자국 유무,  판매자에게 AS유무 확실히!!, 뚜벅이는 집근처에서 구입요망 모니터가 너무 무거워 들고오는데 죽음..
 
 
 
 
26인치와 14인치 놋북입니다. 귀차나서 사진은 대충찍었습니다.  
 
3줄 요약
1. 돈없으면 오픈프레임탄다 돈있으면 델꺼산다.
2. 게임이나 영화용이다
3. 고장나면 개고생이니 잘고르고 너무 밝아 눈이 아프다

반응형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