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이란?

Wireless Tech. : 2007. 5. 8. 15:19
반응형
말그대로 랜케이블로 연결하지 않아도 인터넷을 사용할수 있는 것입니다.

사용법은 기존의 xDSL, 케이블 모뎀 등의 통신라인과  AP(Access Point)를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AP에서 신호를 보내면  무선 랜카드가 이 신호를 받아들여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따로 떨어진 노트북이나 데스크탑까지 편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무선랜이란 유선 LAN의 확장 또는 대체의 개념으로 구현될 수 있는 데이터 통신으로써 Network구축 시 Hub에서 Client까지 기존의 트위스트 페어 케이블, 동축 케이블 등을 전송 신호로 이용하던 유선 LAN 대신 고주파수의 전파(RF)나 적외선 등을 이용하여 대기를 통신 채널로 이용하는 Network입니다.

유선(10/100Base)을 사용하지 않고 전파(Radio Frequency)를 이용하여 공중상에서 데이터를 전송, 수신하는 방식으로 Health-Care, retail, Manufacturing, Warehousing, Academia등 Real time information 전송을 전송방식에 따라 여러가지 제품이 있으나 도달거리, 성능, 보안성등을 고려하여 ISM Band를 이용하는 Sparead Spectrum 방식의 무선 LAN이 가장 보편화되어 있습니다.
- 물론 옴겼습니다. 생뚱맞네요~ ㅠ.ㅠ 휙 =3=3=3=3
반응형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