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삼성ODD 블로그지기입니다.


오늘은 CD,DVD 표면에 사진, 글 등을 인쇄할 수 있는

라이트스크라이브(lightScribe) 기능을 더욱 선명하고 진하게 인쇄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라이트스크라이브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면

HP가 개발한 기술로 레이저를 이용하여 CD나 DVD등 광미디어의 레이블 표면에 입혀진 염료에 화학적 변화를 일으켜 원하는 이미지나 그림을 남기는 기술입니다. (NAVER 백과사전 참조)


라이트스크라이브는 ODD(광디스크드라이브)가 해당 기능을 지원해야 이용 가능하며,

삼성ODD중에는 DVD-Multi 제품군인 SH-S182M, SH-S183L(이상 내장형), SE-T084L(외장형. 출시예정)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 CD,DVD에는 표현이 불가능하며,

lightScribe 로고가 그려진 공미디어를 구입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ightScribe 로고]


아래는 라이트스크라이브 미디어의 앞면 사진입니다. [제품: Verbatim LightScribe DVD+R 16X]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통 미디어 앞면에 그려져있는 제조사 로고 등이 모두 빠진 깨끗한 상태입니다.]


라이트스크라이브 미디어를 준비하셨으면 삼성ODD의 번들 소프트웨어인 Nero의 Cover Designer 등의 S/W를 통해 이미지를 미디어에 인쇄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의! 라이트스크라이브를 인쇄할 때에는 미디어 앞면이 아래로 향하도록 삽입합니다.]


아래는 '최상'으로 인쇄한 사진입니다. (평균 20분 가량 소요되므로, 인쇄하면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맛있는 김밥과 초밥이 어우러진 먹음직스러운 미디어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화질이 생각보다 진하지 않다구요?

이 부분은 비단 삼성ODD만의 문제가 아니라, 라이트스크라이브 기술이 아직 초기단계여서 그렇답니다. 시간이 흐르면 컬러도 표현이 되고, 인쇄시간도 더욱 단축되겠죠?


하지만, 위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시는 이용자분들을 위해 lightscribe.com에서 화질을 선명하게 해주는 S/W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Extended Label Contrast Utility를 다운 및 설치한 후 실행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가기]


자, 이제 더욱 선명해진 라이트스크라이브를 인쇄해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눈에 띄게 진해진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쇄시간이 5~8분 가량 늘어나긴 하지만 소중한 사진을 인쇄할 때 유용하겠죠?


이와 같은 방법으로 가족, 연인의 사진을 담아 소중한 날에 선물해 보세요.

센스있다는 칭찬이 돌아올 겁니다. ^^


참고로 아래 이미지는 최근 Verbatim, HP 등에서 출시한 컬러 라이트스크라이브 CD-R 미디어입니다. 단, 이미지의 컬러 구현이 아닌 배경색이 빨강, 파랑, 노랑 등의 5가지 색상이라는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 유용한 정보만 엄선하여 전달해 드리는(ㅡ.ㅡ;)
삼성ODD 블로그지기였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