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본 프로그램은 사용에 아무런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입니다.


X-SeeFont는 웹디자이너, 문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 등 글꼴을 많이 가지고 작업하시는 분들께 반드시 필요한 글꼴 보기/관리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의 구성. 꼭 필요한 기능으로만 구성 되어 있어, 원하는 문장을 마음데로 바로바로 입력해서 글꼴 모양들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 주요특징 ***
  • 한글글꼴 지원 - 대부분의 글꼴 뷰어/관리 프로그램들이 한글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지만 X-SeeFont는 거의 완벽하게 한글 폰트를 지원합니다.
  • 즐겨찾기 - 설치된 글꼴들을 그룹별로 글꼴을 구분지어 관리하고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 앤티앨리어싱 - 앤티앨리어싱 처리된 글꼴 모양을 보여줌으로써 그래픽 작업시와 좀 더 비슷하게 봄으로써 글꼴 선택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글꼴 설치/제거 - 윈도우에 설치된 글꼴을 제거하거나, 새로 받거나 모아둔 글꼴을 설치하기 전에 미리 보고 원하는 글꼴만 선택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인쇄 - 글꼴들을 인쇄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선택 - 글꼴 목록들을 보다가 원하는 글꼴들만 선택해서 선택된 글꼴들만 봄으로써 쉽게 원하는 후보 글꼴들을 찾은 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 선택은 스페이스바(Spacebar), Ctrl+마우스 왼쪽버튼 클릭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글꼴 정보 - Installed 나 Fonts in Folder 모드시 글꼴 정보를 통해
    글꼴의 Version, Copyright, Trademark, 파일명, 파일 크기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한글글꼴의 경우 한글 글꼴 이름과 영문 글꼴 이름이 둘 다 있을 경우 모두 보여줍니다.

*** 꼬리말(tYm) ***

 

5~6가지의 폰트관리 프로그램을 써봤지만..국산치고는 꽤 괜찬은 성능을 가졌다..

외산 프로그램 쓰다가 30일제한에 걸려 크랙구하다가 컴터 kbs 된거 생각하면..

물론 크랙구할려다 그래서 하소연 할때두 읍구 ㅋㅋㅋ

 

이거 때문에 컴터의 1800개

정도 되는 폰트 정리를 거진 2시간 동안 했다..ㅅㅂ 개노가다..

 

+ by . tYm™ +

+ 퍼가실때는 리플필요없고 출처만 남기세요 +


>접기


*** 사용방법 ***

X-File의 제작자 노정훈씨가 만든 폰트 뷰어 프로그램 X-SeeFont의 최신 버전입니다.

윈도우에 설치되어 있는 글꼴을 간편하게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웹 제작을 하다 보면 글꼴을 고를 때 고심하게 됩니다. 또한 어떤 모양으로 나올지 궁금하죠. 이 프로그램이 그럴 때 요긴할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특별히 메뉴 같은 것은 없습니다. 바로 보고 바로 쓸 수 있습니다. 글 이라고 써 있는 바로 오른쪽 빈 칸에 직접 글을 입력해서 각 글꼴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볼 수 있습니다. 맨 오른쪽에 보면 아래 화살표가 있는데, 클릭하면 글에 입력할 것들이 나옵니다. 알파벳 소/대문자, 숫자와 특수 문자, 한글이 있습니다.

바탕색과 글꼴 색을 선택할 수 있으며, 굵게/기울기/밑줄 효과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글꼴 크기는 맨 왼쪽에 보이는 숫자 칸에 직접 입력하거나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작자가, 작은 그림을 담고 있는 폰트들에서 원하는 것을 복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문자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차기 버전에서는 좀 더 나은 드래그앤드롭, 그림 파일로 저장하기, 단축키 지정, 단축 메뉴 추가, 사용자 옵션 추가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작사 홈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입니다.

반응형

'Tip & Te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ntrol userpasswords2  (0) 2007.06.27
바탕화면사이트 총 모음!  (0) 2007.06.27
부팅후 블루스크린 뜨시는분! (Intel SpeedStep)  (0) 2007.06.27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