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는 qaos.com이며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여기에서 patcher (예: EvID4226Patch.exe)를 다운받는다.
다운받은 EvID4226Patch.exe를 실행한다.
Do you really want to change the limit to 50? [Y/N]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Y를 클릭한다.
패치가 진행된 후 나타나는 Windows 파일 보호 창에서 취소 버튼을 클릭하고 또 다시 나타나는 Windows 파일 보호 창에서는 예 버튼을 클릭한다
시스템을 재 기동한다.
팁에서는 TCP/IP 동시 연결값을 50으로 변경한다. 그러나 동시 연결값을 50 이외의 값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명령행에서 다음과 같은 형식의 명령을 입력한다.
C:\>EvID4226Patch.exe /L=nn예: C:\>EvID4226Patch.exe /L=100
여기서 nn은 원하는 TCP/IP 동시 연결값이다.


# 참고 사항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대방 컴퓨터에 접속하려고 하면 '수용할 수 있는 최대 개수의 연결이 이미 있으므로 지금 이 원격 컴퓨터에 더 이상 연결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접속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윈도우 XP는 공유에 관련된 세션을 남겨놓는 기능이 있습니다. 세션이란 어떤 컴퓨터가 언제 어떻게 접속했는지 기록하는 것으로 이건 기본적으로 15분 동안 지속이 됩니다. 만약 15분동안 상대방에서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게 되면 네트워크 연결은 끊어지게 되는거죠. Windows XP Professional의 경우에는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10대까지 다른 컴퓨터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고, Windows XP Home Edition 5대까지 다른 컴퓨터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15분 동안 세션을 가지고 있는다는 것은, 최대 접속수를 넘어섰을때 15분이란 시간이 지나기 전에는 더이상 공유를 허용하지 않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동시 연결 수의 제한을 없애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MS에서는 세션의 지속 시간을 줄여줌으로서 상대방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는 연결 통로를 넓혀주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세션의 지속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 실행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해 줍니다.

net config server /autodisconnect:1 
마지막 1이란 숫자는 바로 세션의 지속 시간을 1분으로 설정해 놓겠다는 의미입니다. 1분동안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으면 상대방 컴퓨터와의 연결은 끊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불필요한 연결(상대방 컴퓨터의 폴더만 열어놓고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는 경우)을 그만큼 줄일 수 있게 되어 그만큼 다른 컴퓨터가 접속할 기회가 생기게 되는거죠. 만약에 5분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1대신에 5로 써주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