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Sharp에서..

Python을 사용하는 것이다..

자아.. 별건 아니고..

일단 소스로 보자...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ythonEngine python = new PythonEngine();
   python.Execute("res = 10");
   object result = python.Globals["res"];
   Console.WriteLine("result:{0}", result.ToString());
           
   int number = 50;
   python.Globals["number"] = number;
   try
   {
      python.ExecuteFile("simple.py");
   }
   catch (Exception ex)
   {
      Console.WriteLine(ex.Message);
   }
   result = python.Globals["result"];
   Console.WriteLine("result:{0}", result.ToString());

}


def Divide( number ):
   return number / 2
result = Divide( number )
result = result ** 2

자아.. 위와 같은 소스..
컴파일 하기 위해서는.. 그냥..
IronPython인가 하는 dll을 참조에 포함시켜 주기만 하면 된다..

어쨋든 컴파일을 하면..

우선.. Execute를 통하여.. 간단한 값의 연산을 할 수 있고..
Globals를 통하여 값을 읽어 올 수 있다.
(물론 dictionary.. type이다..)

그 다음.. 화일에서 실행을 하게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자.. 간단한 것이지만 많은 활용을 할 수 있는데..

일단..

위와 같이 하여 컴파일을 마친다음..
스크립트 화일을 변경하면, 변경된 스크립트 화일이 실행이된다..

이것.. 굉장하지 않은가..?

지금까지 내가 생각했던 절반의 삽질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반응형

'Pyth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IronPython에서 Python 기본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0) 2007.06.16
python에서 스택, 큐 사용  (0) 2007.05.25
wxPython -5 (wx.ListCtrl)  (0) 2007.04.12
Posted by Real_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