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출처 : http://www.yes24.com/Goods/FTGoodsView.aspx?goodsNo=1494030&CategoryNumber=00100100300500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가 24,000원
판매가 21,600원(10% 할인)

책소개
많은 내용을 포괄하는 디자인문서의 작성, 작업과 스케줄의 정확한 예측, 포괄적인 QA 계획 설정 - 이들은 게임 개발 계획에서 놓치기 쉬운, 그러나 간과할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 게임회사를 경영하고 있는 에릭 베스케는 이런 문제에 대한 가이드북을 제공한다. 또 이 책에서는 개발 방법과 프로젝트 관리기법에 대한 내용을 실무자 입장에서 상세하게 기술하고 있다.

- 게임개발과 제작에 관한 모든 관점, 즉 개념수립에서부터 개발, 출시, 패치와 포인트 릴리즈에 이르기까지 모든 부분에 대해 알아본다.
- 성공적인 게임 타이틀을 제작하기 위해 게임 개발자들이 부딪쳐 해결해야만 하는 문제를 알아본다.
- 게임의 핵심요소와 요구사항을 정의하는 방법을 배운다.
- 간트 차트와 자원 사용 차트를 사용해서 스케줄을 생성,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UML을 사용해서 게임 개발 프로세스의 효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배워본다.
- 자신의 비즈니스 요소가 게임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본다.
- 게임업계에서 직업을 얻기 위한 전략을 구상해 본다.
- 모션캡쳐, 음악, 음성, 음향효과 등 게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분야를 아웃소싱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부록 CD - 게임제작 및 개발에 매우 유용한 세 가지 툴로 구성되어 있다.

- Perforce
Perforce는 매우 강력한 자산 및 소스코드 컨트롤시스템이다. 자산관리와 버전관리는 게임개발 관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다. 대부분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저가로 내놓은 Visual Source Safe로 이 작업을 시작한다. 그러나 팀 규모가 커지면서 점차 VSS의 한계를 실감하게 될 것이며, 이 경우에 Perforce는 매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Perforce는 가격이 다소 비싼 편이다. CD에 포함된 버전은 무료로 2개의 클라이언트와 서버에 대한 라이센스를 제공한다.
Perforce는 버전 컨트롤에 최선의 방책을 다룬 백서도 제공하고 있다.

- Daily Journal
Daily Journal은 Taldren에서 하루 단위의 회사 활동을 트래킹하고 서로에게 알리기 위해 내부적으로 개발해서 사용하고 있는 툴이다. 이 툴은 별다른 장치가 없는 간단한 웹 애플릿이다. Daily Journal은 용도에 맞게 마음대로 수정해서 사용해도 된다.

- Describe
Describe는 내가 사용해본 코드 생성 UML 툴 중 가장 사용하기 쉬운 툴이다. CD에는 Describe의 모든 기능이 포함된 데모 버전이 들어 있다.

저자 및 역자 소개
저자 : Erik Bethke (http://www.gopetslive.com)
에릭 베스케(Erik Bethke)는 탈드렌 사 CEO로서 마제스코(Majesco)에서 발매한 블랙9뿐만 아니라 인터플레이와 액티비전에서 발매한 스타플리트 커맨드 시리즈의 책임 프로듀서이자 책임 디자이너이기도 하다. 베스케는 게임업계에서 다양한 책임을 맡아서 일해왔으며, 인터플레이 사에서는 선임 그룹 프로듀서 역할을 맡기도 했다. 베스케는 항공우주공학과에서 학사학위를 수료했으며, 제트 프로펄션(Jet Propulsion) 연구소에 있는 스페이스 사이언스 팀에서 일하기도 했다.

역자 : 허영주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석사를 졸업하고 현대정보기술(HIT) 개발실을 거쳐 현재 한국 과학기술 정보연구원에서 연구원으로 근무중이다. 역서로 『차세대 자바 SOAP』, 『수학으로 디자인한 플래시의 세계』 등이 있다.


게임을 제작하는 skill에 대한 내용은 아니다
처음 게임을 개발하는 것에서 부터 개발 과정, 아웃소싱, 사후유지 등 게임 개발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다룬다.

마치 소프트웨어 공학 과목의 내용과 비슷한 듯 하다.
내가 아직 소프트 웨어 공학을 안들어서.... ㅋㅋㅋ

아무튼 완전 쌩판 초짜가 게임을 만들겠다고 뎀비기 전에 한번 봐야할 책이라고 생각한다.

아니면 음....

뭐 꼭 게임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이 아니더라도
소프트 웨어 개발자가 시간날때 한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
반응형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con  (0) 2008.12.23
성공으로 이끄는 게임 개발 스토리  (0) 2007.07.04
Posted by Real_G